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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.

서비스 시정보상

처리원칙

  •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평·불만 등 각종 민원 사항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, 친절,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의 불만족 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단순한 행정절차나 형식 요건에 관하여 질의, 설명이나 조언을 요구한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7일 이상 소요된다고 판단되면 먼저 예상소요기간을 통지해 드린 후 중간처리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시책이나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에 대하여는 다른 법령이나 규정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4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실명으로 통지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정부의 중소기업지원 제도개선이나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부처의 처리기간이 늦어질 경우 중간진행 상황을 확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
시정방법 및 보상

  •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즉각 시정하고 담당직원을 교육시키겠습니다.
  • 불만족 사례를 인지할 즉시 내용을 파악하여 납득할 수 있는 설명과 함께 과오에 대한 사과를 드리고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기정원 직원의 잘못으로 인하여 고객께서 두 번 이상 다시 방문 하셨을 경우에는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고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적법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. 또한 재방문에 따른 10,000원 상당의 교통비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
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

  • 우리 기정원의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, 서면, 전화 등 편리한 방법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기정원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,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.
고객 의견 제출 및 신고 연락
고객 의견 제출 및 신고 연락
전략경영팀 전화 : 042-388-3130~0133 , Fax : 02-6234-3114
기정원 홈페이지
(http://www.tipa.or.k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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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온라인 부패신고 및 불공정 행정 신고
  • - 고객의소리(VOC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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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담당자 : 김홍찬 실장 / 경영혁신실 / 042-388-0130
허철 연구원 / 경영혁신실 / 042-388-013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