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리스트 상세
알림마당>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

알림마당>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 - 제목, 내용, 작성자, 조회수 등등

[보도자료] TIPA, 테크노파크 역할 강화를 위한 간담회 성료
작성자 홍보전략팀 작성일 24/06/13 (16:03) 조회수 331

TIPA, 테크노파크 역할 강화를 위한 간담회 성료



  • TIPA, 순회 현장간담회를 통해 TP·중소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-


□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(원장 김영신, 이하 TIPA)은 지역혁신 거점기관인 테크노파크(이하 TP) 역할 강화를 위해 전국 19개 TP를 대상으로‘권역별 순회 간담회’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.


◦ 이번 간담회는 TIPA 김영신 원장 취임 이후 TP와의 첫 소통행보로, 지역혁신기관·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해 지역특화산업 관련 제도와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.


◦ 김영신 원장은 지난 △3월 26일 영남권 TP 6곳(경남, 경북, 대구, 부산, 울산, 포항)을 시작으로 △4월 11일 충청·강원권 5곳(충남, 충북, 대전, 세종, 강원) △4월 23일 호남·제주권 4곳(전북, 전남, 광주, 제주) △6 월 11일 수도권 4곳(인천, 서울, 경기, 경기대진) 등 총 4개 권역, 19개 TP 원장단 간담회 및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.


◦ TIPA는 그간 인구소멸 등 비수도권 지역 현안에 집중 대응해왔으나, 수도권 내 중소기업 지원 정책 마련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였던 점을 고려하여 수도권 TP 간담회도 추진했다.



□ 김영신 원장은 이번 TP원장단 간담회를 통해, 지역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, 정책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.


◦ 전국 TP의 공통적인 건의사항은 TP의 지역중소기업 지원기능 및 역할 강화를 위한 신규사업기획 및 예산확대였다. ‘23년 대비 R&D국비 예산축소에 따라, 지역별 주축산업 관련 기업 육성 및 성장 동력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책 구현을 요구했다.


◦ 또한,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시·도내 위기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한편, 수도권-비수도권 간의 역차별도 완화하여 수도권TP의 기능과 역할도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.


◦ 이 외에도 △TP경영실적평가 절차의 효율화, △지역산업진흥계획 수립체계 개선, △중소기업연구인력지원사업 확대, △스마트공장구축사업 고도화, △글로벌 거점역할 강화 등의 건의가 이어졌다.


◦ 이번 간담회의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TIPA는 전국 TP와 지속적 협업체계를 마련하여, 그간 건의된 내용들을 종합 검토하여 실질적 대책 마련을 수립할 예정이다.



□ 김영신 원장은 “지역 주력산업 혁신 및 일자리 창출기반 강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중소기업 혁신생태계 조성이 필수”라며, “지역산업육성의 거점기관인 TP가 지역성장의 중심축으로서, 지역혁신기관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민관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.”고 말했다.

담당부서홍보전략팀 담당자김민철 팀장 전화번호 044-300-0720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?

페이지 맨위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