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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보도자료] 기정원, 3,000여 인쇄조합 회원사에 플랫폼 제공
작성자 전**** 작성일 15/08/24 (14:21) 조회수 3123

기정원, 3,000여 인쇄조합 회원사에 플랫폼 제공


- 인쇄 표준원가관리 서비스 개시 -


 


□ 중소기업청(청장 한정화)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(원장 양봉환, 이하 기정원)은 8월 24일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(회장 고수곤, 이하 인쇄조합)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.


    


□ 인쇄 표준원가관리 시스템은 인쇄물의 단가에 대한 표준공식 적용을 통해 견적을 산출하는 기능으로,


    


◦ 기존에는 회원사에서 견적 계산부터 견적서 발급까지의 업무과정을 직접 수기로 작성하였으나 인쇄 표준원가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업무 자동화로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,


    


◦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도 회원사 마다 차이가 있었으나, 일원화된 견적 기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시장 분위기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.


    


□ 지난달 29일 「종이인쇄산업위원회」에서 발표된 종이인쇄산업 동향에 따르면, 국내 인쇄산업의 생산기반 약화 원인으로 산업변화에 대한 대응능력 부재 등을 꼽았다.


◦ 그러나 솔루션 제공으로 회원사 업무의 자동화 및 표준화로 인력생산성이 향상되어 산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.


    


□ 기정원은 이용자의 업무편의 도모를 위해 컨택센터를 통해 문의· 불편사항 접수 및 1:1 원격 사용교육 등을 지원하며,


    


◦ 협회 실무자와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용 매뉴얼을 배포하고, 활용교육 지원을 통해 사용자의 솔루션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.


    


□ 인쇄조합 회원사의 한 관계자는


    


◦ “견적서 산출 시 인쇄물의 크기, 용지 등 기준정보에 따른 경우의 수가 많아 산출방식이 복잡하였는데 인쇄 표준원가관리 시스템 이용을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”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.


    


□ 기정원 양봉환 원장은


    


◦ “경영혁신플랫폼 인쇄 표준원가관리 솔루션 이용을 통해 인쇄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라며,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.”라고 밝혔다.


    


□ 경영혁신플랫폼구축사업은 중소기업 및 단체 회원사가 공동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,


    


◦ 2014년 6월 서비스 오픈 이후 21개 단체, 총 10,238개 기업(‘15년 7월말 기준)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, 2015년 2월 7개 단체를 선정하여 특화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.

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김민철 팀장 전화번호 044-300-072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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